[한국교육학회] 2022년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자 안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학회 소식

The Kore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학회 소식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한국교육학회] 2022년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자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7-05 09:01

본문

 한국교육학회 2022년 우수포스터발표상 수상자 안내 

 

최우수상 (1)

 중학생의 사회적 지지와 학교적응의 구조적 관계: 그릿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장은아(충남대 석사과정), 정혜원(충남대 교수)

 

우수상 (3)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권 그리고 교육과정 불평등

 박주현(이화여대 석사과정), 서경혜(이화여대 교수)

 

 초등학생의 삶의 만족도 변화궤적과 학교요인의 동시 및 지연효과 연구

 정지영(충남대 박사과정), 정혜원(충남대 교수)

 

 토픽모델링과 의미연결망 분석을 활용한 2018~2021년 영재교육 연구 동향 분석

 최진수(충남대 박사과정), 정혜원(충남대 교수)

 

장려상 (9)

 포스트휴머니즘 관점에서 바라본 디지털 격차 해소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김지수(이화여대 박사과정,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원), 서경혜(이화여대 교수)

 

 혁신학교 재지정 결정에 대한 과정 분석: 강원 A초등학교 철회사례를 중심으로

 김효종(강원대 석사과정), 신철균(강원대 교수)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성인학습자의 학습경험에 관한 질적연구

 박종훈(충남대 석사과정)

 

 부정적 양육태도가 학업열의에 미치는 영향: 교사애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세희(전남대 석사과정), 이현주(전남대박사과정), 이경양(전남대박사수료)

 

 부모의 양육태도 및 부모와의 대화시간이 청소년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전남대 박사과정), 윤민주(전남대 박사수료), 김예슬(전남대학석사연계)

 

 한국의 대학 분류체계의 기준에 관한 고찰: 기계학습을 중심으로

 전석진(연세대 석박통합과정), 송승익(연세대 박사과정), 김정환(고려대박사과정)

 

 현장 교사가 본 AI 기반 교육의 이상과 현실

 정윤아(이화여대 박사과정), 서경혜(이화여대 교수)

 

 청소년 대상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

 조성환(충남대 박사과정), 김재은(충남대 석사과정), 김기덕(충남대 박사수료), 백예은(충남대 석사과정)

 

 청소년활동이 협동역량에 미치는 영향: 창의성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유림(충남대 석사과정), 정혜원(충남대 교수)